NEW 이인길·왕지남·박광온·TOD 연구센터, 기부금 전달식 열려

이인길·왕지남·박광온 기부자와 TOD 연구센터의 기부금 전달식이 각각 열렸다.
지난 29일 율곡관 총장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 행사에는 이인길 ㈜대룡공업 대표, 왕지남 산업공학과 명예교수, 박광온 공공정책대학원 초빙교수가 참석했다. 학교에서는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최기주 총장과 조경숙 대학발전본부장, 최진영 공과대학장이 자리했다. 최기주 총장이 아주 가족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감사패와 예우품을 전달했다.
㈜대룡공업 대표 이인길 기부자는 아주대 화학공학과 동문(73학번)으로 아주대 총동문회 5·6대 회장을 역임했다. 이번 기부금 전달식에서 이인길 기부자는 화학공학과를 비롯한 이공계열 학생들을 위해 ‘이인길 장학기금’으로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인길 대표는 지난 2023년부터 ‘AU50 첨단융복합관 건립기금’ 기부를 이어왔고, 누적 기부금은 총 1억5000만원에 달한다.
왕지남 기부자(산업공학과 명예교수)는 ‘유디엠텍 장학기금’으로 4000만원을 기부했다. 왕지남 명예교수는 2023년 정년퇴임까지 우리 학교 강단에서 학생들을 지도했다. ‘유디엠텍 장학기금’은 공학·소프트웨어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활비성 장학금 지원과 6개월의 현장실습을 연계한 장학 프로그램이다. ‘유디엠텍 장학기금’으로 2025학년도 2학기에 제1기 장학생들이 배출됐다.
제19~21대 국회의원(수원정)을 지낸 박광온 기부자는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초빙교수로 재직 중이며, 일곱번째나라LAB 대표를 맡고 있다. 박광온 기부자는 ‘공공정책대학원 공공상생기금’으로 1000만원을 쾌척했다. 박 교수는 지난 2024년부터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 초빙교수로 임용되어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아주대 TOD 연구센터는 지난 12월31일 ‘AU50 첨단융복합관 건립기금’으로 15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센터의 연구교수로 재직 중인 장정아·류인곤·최정윤·전교석·이용주·이현미 교수가 참석했다.
TOD(Transit Oriented Development) 기반 지속가능 도시·교통 연구센터는 지속가능한 저탄소 녹색도시의 유력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대중교통중심 도시개발을 선도하고자, 유관 분야인 도시계획, 교통계획, 교통공학 및 IT기술의 융합형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최기주 총장과 이인길 ㈜대룡공업 대표
최기주 총장과 왕지남 산업공학과 명예교수
최기주 총장과 박광온 공공정책대학원 초빙교수
최기주 총장과 장정아 TOD 연구교수
최기주 총장과 TOD 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