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 2024학년도 1학기 바르게장학 신청 안내_2024.04.30. (화)까지
2024-1학기 <바르게 장학> 신청을 아래와 같이 접수합니다.
1.<바르게장학> 이란?
- 생활비 부담으로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
- 아르바이트 등 과외활동 및 개인사정으로 정상적인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
- 본인 및 가족 구성원의 비자발적 실직, 폐(휴)업등으로 가계가 곤란해진 자의 생활비를 지원(소득분위 무관)
2. 대상자: 교내 장학금 지급규칙에 해당하는 자 중 가계곤란자
*공통조건: 2024-1학기 정규학기 재학생,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2.0이상 취득, 초과학기(학적유지자)제외
1) 학자금 지원구간 0~8분위인 재학생 (2024-1학기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다면, 2023-2학기 학자금 지원구간으로 제출 가능, 가장 최신 학자금 지원구간으로 인정)
2)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으나 가계가 곤란하여 보호자 또는 본인에 해당하는 아래의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재학생
※ 2024-1학기 타 장학 수혜가 없거나 수혜금액이 적고 경제적 환경이 더 어려운 학생을 우선하여 선발함
※ 가계곤란정도 이외의 선발기준은 교내장학금 지급규칙을 준함
3. 지원금액: 학업지원장학(생활비) 50만원 이내
※ 지원자 현황에 따라 1인 장학금액이 조정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4. 신청기한: 2024. 04. 30(화) 17:00까지
※ 우편접수 시, 우편물 도착 기준이 2024. 04. 30(화) 17:00까지이므로 미리 처리 요망
5. 신청방법
1) 신청서,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증빙서류를 서명 후 스캔하여 E-mail 제출(스마트폰 스캔 에플리케이션 사용가능)
2) 우편접수 또는 내방접수 가능 : 아주대학교 학생지원팀(신학생회관 104호)
3) 접수메일주소: student_services@ajou.ac.kr
4) 장학조건 확인 등 필요 시 전화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 간혹 서류접수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문의 031-219-2038)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이 있는 경우 - 신청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 ④~⑥항 중 해당사항 제출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는 경우-신청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 ①~③반드시 제출, ④~⑥항 해당자 제출
<필수 제출 서류>
- 2024-1학기 바르게 장학 신청서
- 장학신청서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각 1부
<중요-가계곤란증빙서류>
①부·모 원천징수영수증(2024년) 또는 소득금액증명원(2024년)
②부·모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2024년)
③부·모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4년)
------------------------------------------------------------------------
④파산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부모부존), 장애인증명서, 진단서 등
※ 2024년 증빙 발급이 어려운 경우, 직전연도로 발급 후 제출
※ 한부모가정이란 시청에서 발부하는 「한부모가족증명서」를 증빙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이혼, 별거 등의 사유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이 어려우나 이혼, 별거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혼,별거,분리 등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을 증빙하려는 경우 신청서상에 가계곤란사유에 기입하여 주시고, 부모 이혼을 증빙하기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부 혹은 모 기준) 발급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⑤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자 증빙서류
⑥ 기타 증빙서류
- 신청자 가족관계증명서 1부 (부/모 기준으로 발급)
- 실직증빙: 고용보험 수급자격 인정명세서(발급방법: 지역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발급 또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 폐(휴)업증빙: 폐(휴)업사실증명서(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 비 자발적 실직에 한함
- 위 서류외에 기타 서류는 증빙이 불가합니다.
※ ①~③까지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는 학생은 반드시 제출, 학자금 지원구간이 있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습니다.
※ ④~⑥항에 해당사항이 있는 학생은 관련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상담결과에 따라 신청자 추가증빙 가능
6. 선발기준: 신청서 내용, 가계곤란 정도 종합반영, 필요시 전화상담실시(대상자 개별연락)
7. 장학발표(예정): 5월 9일(목)
1) 학사서비스->장학->장학선발결과 조회 확인
2) 장학금지급(예정) : 5월 3-4째주 수요일
3) 신청자 현황에 따라 선발 및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신청하신 학생은 신청서에 작성한 본인의 장학금 수령 계좌(은행명/계좌번호)를 반드시 본교 홈페이지 「학사서비스->학적기본조회->신상->장학계좌정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