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장학] 2024학년도 1학기 바르게장학 신청 안내_2024.04.30. (화)까지

2024-1학기 <바르게 장학신청을 아래와 같이 접수합니다.








1.<바르게장학이란?



생활비 부담으로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 


아르바이트 등 과외활동 및 개인사정으로 정상적인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


본인 및 가족 구성원의 비자발적 실직()업등으로 가계가 곤란해진 자의 생활비를 지원(소득분위 무관)





2. 대상자교내 장학금 지급규칙에 해당하는 자 중 가계곤란자




*공통조건: 2024-1학기 정규학기 재학생직전학기 12학점 이상, 2.0이상 취득초과학기(학적유지자)제외


1) 학자금 지원구간 0~8분위인 재학생 (2024-1학기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다면, 2023-2학기 학자금 지원구간으로 제출 가능가장 최신 학자금 지원구간으로 인정)


2)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으나 가계가 곤란하여 보호자 또는 본인에 해당하는 아래의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재학생 




 ※ 2024-1학기 타 장학 수혜가 없거나 수혜금액이 적고 경제적 환경이 더 어려운 학생을 우선하여 선발함


 ※ 가계곤란정도 이외의 선발기준은 교내장학금 지급규칙을 준함






3. 지원금액학업지원장학(생활비) 50만원 이내




 ※ 지원자 현황에 따라 1인 장학금액이 조정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4. 신청기한: 2024. 04. 30() 17:00까지




 ※ 우편접수 시우편물 도착 기준이 2024. 04. 30() 17:00까지이므로 미리 처리 요망 




5. 신청방법




1) 신청서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증빙서류를 서명 후 스캔하여 E-mail 제출(스마트폰 스캔 에플리케이션 사용가능


2) 우편접수 또는 내방접수 가능 아주대학교 학생지원팀(신학생회관 104)


3) 접수메일주소student_services@ajou.ac.kr


4) 장학조건 확인 등 필요 시 전화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 간혹 서류접수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반드시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문의 031-219-2038)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이 있는 경우 신청서개인정보 이용동의서 ~항 중 해당사항 제출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는 경우-신청서개인정보 이용동의서 ~반드시 제출~항 해당자 제출



<필수 제출 서류>



- 2024-1학기 바르게 장학 신청서 


장학신청서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각 1




<중요-가계곤란증빙서류>




·모 원천징수영수증(2024또는 소득금액증명원(2024)


·모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2024)


·모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4)



------------------------------------------------------------------------



파산증명서한부모가족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부모부존), 장애인증명서진단서 등


 ※ 2024년 증빙 발급이 어려운 경우직전연도로 발급 후 제출


 ※ 한부모가정이란 시청에서 발부하는 한부모가족증명서를 증빙하는 경우에 한합니다이혼별거 등의 사유는 해당하지 않습니다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이 어려우나 이혼별거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혼,별거,분리 등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을 증빙하려는 경우 신청서상에 가계곤란사유에 기입하여 주시고부모 이혼을 증빙하기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부 혹은 모 기준발급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자 증빙서류




⑥ 기타 증빙서류


 신청자 가족관계증명서 1부 (/모 기준으로 발급


 실직증빙고용보험 수급자격 인정명세서(발급방법지역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발급 또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업증빙()업사실증명서(발급방법정부24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비 자발적 실직에 한함


 위 서류외에 기타 서류는 증빙이 불가합니다.






※ ①~까지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는 학생은 반드시 제출학자금 지원구간이 있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습니다.


※ ④~항에 해당사항이 있는 학생은 관련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상담결과에 따라 신청자 추가증빙 가능




6. 선발기준신청서 내용가계곤란 정도 종합반영필요시 전화상담실시(대상자 개별연락)




7. 장학발표(예정): 5월 9()



1) 학사서비스->장학->장학선발결과 조회 확인


2) 장학금지급(예정) : 5월 3-4째주 수요일


3) 신청자 현황에 따라 선발 및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신청하신 학생은 신청서에 작성한 본인의 장학금 수령 계좌(은행명/계좌번호)를 반드시 본교 홈페이지 학사서비스->학적기본조회->신상->장학계좌정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